주변여행지 안내

01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양평∼용문∼홍천간 44번국도 확장(왕복 4차로)으로 잠실에서 홍천(80㎞)까지 1시간 10분에 주파가 가능한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당일 스키 및 야간스키까지도 이용할 수 있어 스키 매니아들에게 명성이 자자하며 국내 스키장 중 최대 규모의 숙박시설과 콘도에서 스키장으로 직접 진입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설계되어 이용의 편의성 면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02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다른 물놀이 시설들과는 달리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의 전체적인 테마는 광활한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뜨겁게 작열하는 태양의 에너지와 차갑게 몸을 식혀주는 맑은 물의 짜릿함을 추구하기 위해 이집트 사막의 오아시스 풍으로 전체를 설계했고, 거대한 스핑크스와 피라미드 이미지를 이용해 이집트 특유의 신비성과 주목성을 바탕으로 시설물이 제작되어 기존의 워터파크들과 차별화를 두었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물놀이시설 이외에도 찜질방, 사우나, 쇼핑, 먹거리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구비하고 있다.

03
석산계곡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양평과 홍천군의 경계지점인 단월면. 이곳에는 봉미산에서 시작되어 홍천강으로 흘러가는 물줄기가 소리산을 휘돌며 형성한 석산계곡이 길 옆으로 이어진다. 골이 깊고 숲이 우거져 하늘이 보이지 않으며, 양평의 남한강 지류와는 풍광이 완연이 다른 모습을 띠고 있어 한여름에도 서늘한 냉기가 흐른다. 물이 맑아 다슬기가 있고, 깊지 않아 물놀이가 쉽고, 숲이 우거져 그늘을 만들어준다. 여름이면 반딧불이가 지천을 이룰 정도인 청정구역으로 바위가 많아 석산리라는 지명이 붙은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소리산과 함께 때묻지 않은 비경과 자태를 자랑하며 기암절벽과 소나무가 어울린 절경을 보여준다.



04
세미원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세미원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에 있는 자연정화공원이다. 세미원의 어원은 물을 보면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면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觀水洗心 觀花美心) 옛 말씀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말씀과 걸맞게 세미원은 흐르는 한강물을 보면서 마음을 깨끗이 씻어내자는 상징적인 의미로 모든 길을 빨래판으로 조성하였고, 수련과 연꽃들을 보고 마음을 아름답게 하는 장소가 되길 바라면서 선조들이 연꽃을 보고 마음에 느낀 바를 읊은 시와 그림들을 함께 전시하였다.

05
팔봉산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크고 작은 여덟 봉우리가 팔짱 낀 8형제처럼 이어져 이름 붙여진 팔봉산은 해발 309m에 불과하지만 흔히 두 번 놀라게 하는 산으로 알려져 있다. 낮은 산이지만, 산세가 아름다워 놀라고, 일단 산에 올라보면 산길이 험준해 두 번 놀란다는 것이다. 산림청 선정 한국의 100대 명산으로 꼽히며 주능선은 예부터 소금강이라 불릴만큼 아름답다. 주능선 좌우로 맑고 깨끗한 홍천강이 흐르고 있어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이 아름다우며 산행 후 물놀이와 메기, 쏘가리 등 민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넓게 펼쳐진 백사장은 야영하기에 적당해 여름철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팔봉산관광지 내 풋살경기장에서는 단체 관광객 체육행사가 가능하고 야외 공연장에서는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06
양평레일바이크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양평레일바이크는 맑은물과 깨끗한 공기, 산과 강이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원덕까지 3.2km를 시속 15km로 즐길 수 있는 철로자전거이다. 봄에는 생명이 움트는 따사로운 햇살과 파긋파릇한 연녹색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물소리를, 가을에는 우리나라 명산인 용문산 줄기의 형형색색 단풍을, 겨울에는 눈부시게 하얀 눈꽃을 경험할 수 있는 코스이다.

07
산음자연휴양림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2000년 1월 1일에 개장한 산음자연휴양림은 총면적 2,140ha, 1일 최대 수용인원이 2,000명에 달하는 곳이다. 휴양림 계곡을 따라 낙엽송, 잣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으며, 삼림욕을 즐기기 좋은 층층나무 원시림 등으로 산림이 울창하다. 청정자연지역에 반딧불, 곤줄박이, 직박구리, 고라니, 동고비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살아가고 있어 자연체험학습장으로 좋다. 전문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유익한 숲 체험도 즐길 수 있다.



08
용문산관광지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양평군은 경기도의 동단에 위치하고 있다. 동쪽은 강원도 홍천군, 횡성군, 원주시, 남서쪽은 여주시, 광주시, 북서쪽은 남양주시, 가평군에 접한다. 군의 중앙부 북쪽에 자리잡고 있는 용문산을 중심으로 하여 대체로 산악지대를 이루고 있다. 주요 산으로는 도일봉, 백운봉 등이 있으며 이 밖에 북쪽 군계에 통방산, 소리산 등이 있고 남쪽 군계에 양자산, 파사산, 우두산 등이 있다. 북한강이 북서 지역을 남서류하고, 남한강이 남서 지역을 북서류하여 양수리 부근에서 합류, 한강의 본류를 이룬다.